몇년동안 Voodo 앱을 사용했다. 포켓인포먼트도 사용중이다.
여러가지 할 일 관리 앱이 있지만 나에게 잘 맞는것은 Voodo 앱이었던 것 같다.
일단 간단하다.
Voodo 앱 설명중 인상적인 부분 하나
<우리는 1)지금 할일과 2)작은 범위에서,다음 할일에만 관심을 가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왜 내일해야 할 일과 ,다음주, 다음달에 해야 할일을 따로 구분해야 할까요? 그것들은 모두 다음 할일들에 속해 있는 것들입니다.....>
작년 12월에 마지막 업데이트라는 말과 이후 iOS 7부터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소식이 왔었다. iOS 7을 지원하는 새로운 Voodo 2 앱을 발표했고 새로 구입하라는 소식도....
약간 실망했지만 몇년이나 사용했던 걸 생각하면 몇천원가치는 충분했다는 생각도 들었다.바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이번에는 한글지원이 안되고 있었다. 처음부터 한글지원이 잘 되었던 이전과는 조금 다른 상황인듯 하다. 해서 기다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그냥 써보자는 생각으로 구입해 버렸다.
뭔가 달라졌는데 한글지원이 안되서 이리저리 만져보면서 알게 되었다.
일단 달력모드는 없어졌다.
기본적인 모습은 아래와 같다. 지금, 다음, 완료된것 세가지가 이전 판에서 기본이었는데 이번에는 unscheduled 라는 항목이 하나 더 생겼다. 아마 기한을 정하지 않은 할일인것 같은데 우리말로 옮기자면 "언젠간' 정도 되려나?
기본적인 모습은 아래와 같다. 지금, 다음, 완료된것 세가지가 이전 판에서 기본이었는데 이번에는 unscheduled 라는 항목이 하나 더 생겼다. 아마 기한을 정하지 않은 할일인것 같은데 우리말로 옮기자면 "언젠간' 정도 되려나?
베이직은 처음 구입하면 기본으로 들어있는 일정이다. 개발자가 말하는 사용법이다. 해석한건 아니고 직접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알게 된 걸 말하자면, 할 일 항목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완료된 일로 옮겨진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기한을 정하는게 나오는데, 오늘 내일 무한대 표시가 있다. 무한대 표시를 누르면 언젠간 항목으로 가게된다.
연습으로 일정하나 넣어본다. 제일 위에 있는 그림에서 먼저 오른쪽 위에 있는 + 표시를 누른다.아래 그림 나온다. 적어넣고 나서 연습 글자 위쪽에 있는 무한대 표시 누른다.
날짜 정한다.하루 종일 하는게 아니라 시간 정하려면 all-day 오른쪽에있는 녹색 누른다
시간 정한다.밑에 부분에 있는 파란색 글씨 누르면 그 시간대로 간다.위에 있는 그림에서도 파란 글씨 누르면 그 시간대로 간다. 시간정하고 위 오른쪽에 있는 빨간점 누른다.
중요도 표시한다.흰색 누르면 아무 표시 없고 나머지는 누르면 그 색깔 점이 옆에 표시된다.
자판위에 #,@,깃발표시가 있다.#누르면 Voodo 앱의 큰 장점인 태그가 나온다.기존에 만들어 놓은 태그를 누르면 그 태그가 붙고 새로운 태그를 사용하려면 써넣으면 된다.태그는 여러개를 쓸 수 있다. @누르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있는 연락처가 뜨는데 일과 관련된 사람을 찾아서 넣으면 된다. 여러명 넣을 수 있다.
깃발 선택하면 위치,주소 표시 기능이다.물론 아래와 같은 동의를 구한다.
또 하나 Voodo의 장점인 리스트 기능이다.쇼핑 목록이나 챙겨야 할 목록을 만들수 있는 기능이다. 이전 판에서는 따로 누르는 게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표시하면 된다.'-'누르고 목록 하나 쓰고 다음문장 누르면 밑에 줄에 자동으로 '-'표시된다. 다 썼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save 누른다.
'-'표시가 없어지고 동그라미가 생겼다. 동그라미를 누르면 체크 표시가 생기면서 그 목록에 줄이 쳐진다.매우 훌륭한 기능이다. 에버노트에도 있는 기능...
다 작성하면 밑의 그림이다.
정말 단순하고 강력한 할 일 관리 앱, Voodo 2(?)에 대한 추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