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앱을 알았다. 젠하이져 무선마이크를 모니터링 해주는 앱이다. 젠하이져 Sennheiser 를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온다. 아이폰, 아이패드 겸용 앱이다. 나는 아이패드 미니에 깔고 해봤다.
첫화면은 아래와 같다
위 그림이 첫화면은 아니다. 첫 화면에는 ch 8과 ch 1이 없이 그냥 마이크 두 대 그림 뿐이다. 내가 시험삼아 설정한 것이다. 왼쪽 위에 있는 느낌표를 누르면 영어로 설명서가 나온다. 영어실력이 없어서 제대로 해석은 못했다. 이후 과정들은 그냥 이것저것 누르면서 해본것이니 영어가 되는 사람은 먼저 설명서를 잘 읽고 하면 좋을것이다.
준비물 : 아이패드(미니), 유무선 공유기, 랜 케이블, 젠하이져 무선마이크 장비(ADN CU1, EM 300/500 G3, EM 2000/2050 리시버, SR 2000,SR 2050, SR 300 G3 트랜스미터 중 아무거나)
난 아이패드 미니, 공유기는 ipTime의 N5004, 무선마이크 장비는 EM 2050 리시버를 갖고 있다.
먼저 장비와 공유기 전원을 켜고 랜 케이블로 연결한다. 공유기에서 인터넷선이 들어가는 포트에 연결하면 안되고 인터넷을 뿌려서 보내주는 포트에 연결하고 장비 랜포트에 연결한다. 다음에 아이패드 설정 > wifi 설정, 장비와 연결된 공유기로 설정한다. 그리고 앱을 열면 위 그림이 나온다. 오른쪽 위에 있는 edit를 누른다. 아래 그림이 나온다. 말했듯이 ch 8, ch 1은 없을 것이다.
add new device 누른다. 아래 그림 나온다. 일단 가운데 type 칸 누른다
자기가 조정하려는 장비를 선택한다. 난 EM2050 리시버를 선택.
난 리시버에서 이름을 CH 1, CH 2...이런 식으로 정했었다. IP Address는 리시버에서 설정 > Advanced > IP Address에 들어가면 나온다.(앱 설명서에 나와있다) 맨 윗칸에는 뭘 써야 할 지 몰라서 내가 정한 리시버 이름을 적었다.오른쪽 위에 Done 누른다. 이 글 맨처음에 나오는 그림이 나온다. CH 1을 이름으로 정했으므로 그걸 선택, 누르면 아래 그림 나온다.
마이크를 켜지 않았더니 일단 가운데 큰 느낌표 나오면서 RF Mute 라고 빨간 글씨로 나온다.레벨은 제로, 밧데리 양도 제로, AF 도 제로다. 다른 장비를 하나 더 설정했다. 이름을 CH 8 로 설정하고 마이크 켰더니 아래 그림 나온다. 모두 활성화 되었다는 녹색으로 표시된다.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누르면 아래 그림 나온다. EQ 설정을 할 수 있다. 난 그냥 플랫으로 했다. 콘솔에서 잡아도 되겠다 싶어서...
여기까지가 끝이다. 좀 실망이다. RF, AF 레벨 모니터링과 간단한 EQ 조정이 기능의 전부이다.뮤트 기능도 있고, WSM 기능을 다 가지고 있을 줄 알았는데 아쉽다. 큰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공연중에는 작은 것이 가끔 큰 역할을 할 때도 있으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