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9일 토요일

수도 꼭지에 다는 녹제거 필터

지금 사는 아파트에 이사온지 5년 정도 되었다. 이 아파트는 지은지 30년 정도는 되었을 거라고 들었다. 수도물에서 가끔 녹가루가 나왔는데 처음에는 모르고 그냥 마시며 지냈다. 한 2년 정도 그렇게 지낸것 같다. 녹물이 나오는 걸 알고나서는 뭔가 불안해서 먹는물은 사서 먹거나 약수터에서 물을 떠다 먹었다. 그러다가 몇달전에 수도꼭지 부분에 아주 쉽게 설치해서 사용하는 녹제거 필터를 알게되어서 설치했다. 



이번에 필터를 바꾸다가 생각이 나서 새 필터와 쓰던 필터를 비교, 사진을 찍었다.



좀 차이가 많이 난다.
작은건 욕실 샤워기에 달은 것이고 큰건 싱크대에 달아놓은 것이다. 뻘건 필터 사용기간 약 45일 정도. 아래쪽 하얀 필터는 사용하지 않은 것이다. 시험삼아 저렇게 뻘건색이 된 필터 다음 부분에 다른 필터를 달아봤는데 그 필터는 색이 거의 바뀌지 않았다. 실제로 앞부분에 달았던 뻘건색 필터가 많이 걸러준다고 판단할 수 있다.

인터넷 여기저기 알아보니 보통 10~20년 정도 된 집이면 필터 다는걸 생각해보라는 말이 많았다. 필터 다는건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설명서도 간단하다. 우리집도 내가 설치한게 아니라 아내가 혼자 설치했다. 사실 이 필터도 아내가 검색해서 알아낸 것이다. 아내는 아직 우리집 수도물을 미심쩍어해서 먹는 물은 약수를 떠다 먹고 있다.



아래는 녹물 제거 필터에 대한 링크 주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